노화고등학교, 나이팅게일과 함께한 등굣길
노화고등학교, 나이팅게일과 함께한 등굣길
  • 강천웅
  • 승인 2023.10.07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고등학교(교장 김맹호)는 나이팅게일 간호 동아리와 함께 지난 925일부터 3일간 등굣길 흡연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3일 동안 아침 등굣길에 간호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시행하는 금연 피켓 홍보와 금연 퀴즈를 통해 많은 학생이 흡연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금연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하고자 했다.

참여자는 금연 피켓을 관찰하며 등교한 후 9가지의 금연 퀴즈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답을 맞히면 된다. 퀴즈 참여율을 각 반의 금연 점수에 반영하여 많은 학생의 참여를 유도했다.

아침 금연퀴즈와 피켓 활동뿐만 아니라 3일 동안 보건실 앞 타르와 니코틴 모형을 전시와 담배갑 트리를 만들어 흡연의 유해성을 인식하게끔 했다.

이 행사 결과 1학년 김예담 학생은 단순 피켓만 드는 활동이 아니라 직접 문제를 풀어보며 참여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반 금연 점수 올리는 데 도움이 되어 기쁩니다.”라고 했고, 3학년 김가희 학생금연 점수 올리려고 반에 있는 친구들 데려와서 참여시켰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하였다.

보건교사 이예린선생님은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전교생을 위한 아침 캠페인을 주관함으로써 타인의 건강 증진을 위한 간호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