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영재교육원, 글로벌 환경 리더로 도약하다!
나주영재교육원, 글로벌 환경 리더로 도약하다!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3.10.07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변정빈, 이하 나주영재교육원)104일부터 6일까지 나주영재교육원 자연과학영역 초등 5~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경북 봉화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글로벌 환경리더로서의 역량 함양을 위하여 인성 리더십 캠프를 운영하였다.

인성 리더십 캠프는 야생 식물 종자 저장시설 탐구 지구를 지키는 표시 지구를 위한 새 활용 지구별 탐사대 지구방위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변화 환경문제에 대해 공감하고 해결 방안을 고민할 수 있고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고 증진시켜 자연과 인간의 풍요로운 상생을 이해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운영하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보존가치가 높은 식물자원탐방 백두산 호랑이 관람, 시드볼트 탐구 등을 통해 자연 보존의 중요성과 더불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발전의 이념을 실현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함양하였다. 또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실천을 수행하고 체험함으로써 협업 정신 및 책임감 등 바른 인성을 길렀다.

캠프에 참가한 빛누리 초등학교 신세영 학생은 이렇게 높고 깊은 산속에 와서 호랑이도 만나니 신기하기도 하고 자연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니 새삼 내가 살고 있는 일상과 자연을 잘 보존해야겠다고 느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나의 미래 삶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 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모든 국가의 공동 목표이다.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글로벌 환경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을 기르며,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우리 학생들의 협업 능력과 창의력, 진로 개발 역량이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