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전남이중언어대회』금상, 전국대회 참가
완도교육지원청, 『전남이중언어대회』금상, 전국대회 참가
  • 강천웅
  • 승인 2023.10.07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2023926일 전남국제교육원에서 열린 전남이중언어말하기대회본선에 완도초등학교 5학년 박크리스티나 학생이 초등부 18명 중 금상(교육감상-소수언어)을 수상하여 , 도 대표로 전국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남국제교육원에서 발표 동영상으로 예선 심사를 하였으며, 본선에서는 자유 주제에 따라 한국어 및 부모 모국어로 언어별 각 3분간 발표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전남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금상으로 입상한 박크리스티나 학생은 20231118일에 실시하는 11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갖추었으며, 전국에서 모인 다문화 학생들과 다시 한번 기량을 겨룰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완도초등학교 5학년 박크리스티나 학생은 평소 우리나라 언어와 어머니의 나라인 러시아어를 유창하게 읽고 쓸 수 있었지만, 특히 이번 대회를 위해 발표 연습과 원고 작성에 열심히 준비를 해와서 좋은 성적을 얻은 것 같다고 하였다.

김정선 교육장은 완도는 다문화 가정들이 전체 인구 중 10%를 차지할 만큼 비중이 크며, 전남교육 대전환에 맞추어 미래 교육에 이중언어 교육과 열정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문화 학생 대상 이중언어교육 활성화 지원책을 강화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