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3년 식량작물 종합평가회 개최
보성군, 2023년 식량작물 종합평가회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3.10.0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지난 5일 농업인과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량작물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올해 보성군은 21개소, 240ha에 사업비 71천만 원을 투입하여 식량작물 시범사업을 추진하였으며, 농업 신기술보급 및 노동력 생산비 절감 효과 실현 부분에서 농가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식량작물 종합평가회는 올해 추진한 시범사업 중 벼 육묘 상자 자동 이송 단지 조성, 저탄소 벼 논물관리 기술 보급 시범 등 노동력 투입을 줄일 수 있는 생력화와 탄소중립을 중점으로 분석 평가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자신이 수행한 사업과 이번 평가회 대상포장의 재배 과정과 생육 상황을 면밀히 비교 관찰하여 잘된 점과 개선할 부분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시험포장으로 이동하여 재배 중인 분질미, 강대찬 등의 품종을 견학하고 관련 연구자로부터 재배 방법, 품종 특성 등의 재배 기술을 안내받았다.

보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보성군 벼 작황은 잦은 비로 인한 일조량 부족 등 기상악화로 분얼 및 등숙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농업인들의 가뭄 극복 의지와 보성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평년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라고 전하면서 시범사업에 힘써 주신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종합평가회를 통해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