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화려한 시작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화려한 시작
  • 한승열
  • 승인 2023.10.07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지난 6일 대마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 개막식을 개최하고 4일간의 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개막식에는 강종만 영광군수를 비롯하여 전라남도지사, 광주과학기술원 총장, 산업통상자원부 국장, 주한외국대사, 한국자동차연구원장,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장 등 주요인사가 참여하여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였다.

이날 개막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는 미래로 도약하는 슬기로운 이동수단, e-모빌리티!’를 주제로 109일까지 다양한 신기술과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보인다.

11시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개막식은 삼현육각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강종만 영광군수의 개회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임기철 광주과기원 총장의 환영사, 산업통상자원부 박동일 국장의 축사, 개막 세레머니 등이 이어졌다.

강종만 군수는 이번 엑스포는 영광군의 경쟁력을 키워온 e-모빌리티 산업의 현재와 더 높이 성장할 미래를 보여주는 좋은 자리이다며 앞으로앞으로 가장 깨끗한 환경에서 군민과 기업이 함께 잘 살아갈 수 있는 친환경 e-모빌리티 산업을 더욱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이어진 개막 축하공연에는 장윤정, 박재정, 황민우, 황민호 등 인기가수들이 신나는 무대를 꾸며 관람객들에게 큰 환호를 받으며 엑스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올해는 나이지리아, 루마니아, 콩고, 캄보디아, 그리스, 유럽연합대표부, 스리랑카 등 9개국의 주한외국대사 및 관계자를 초청하여 대마산업단지와 e-모빌리티 산업에 대해 소개하고 e-모빌리티 제품 수출 증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져 큰 관심을 받았다.

엑스포가 열리는 기간 동안 e-모빌리티 제품 전시·시승체험, 축하공연과 다채로운 부대행사 및 자율주행, 도심항공모빌리티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한 학술행사 등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매일 실시하는 경품추첨 행사와 할인판매 행사(블랙데이)는 방문객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제공하여 많은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