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찬 원장, 2023 대한민국 의정대상 사회발전 부문 대상 수상
정의찬 원장, 2023 대한민국 의정대상 사회발전 부문 대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23.10.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특별보좌역을 역임하고 있는 정의찬 해남완도진도 지역발전연구원장이 한국언론미디어그룹에서 주최한‘2023 대한민국 의정대상, 풀뿌리민주주의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정의찬 원장은 인구위기, 지역소멸위기, 기후위기와 사회 양극화에 대한 위기의식을 가지고 다양한 지역공동체와 문제의식을 갖는 지역인사들과 함께 협력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에서 정의찬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구성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지역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는데 노력하여 새로운 해남, 완도, 진도를 일궈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3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주최한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은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발전 공로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내년 총선에서 해남, 완도, 진도에 출마할 예정인 정의찬 원장은 전남 해남군 북일면 출생으로 광주광산구청 열린민원실장을 거쳐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절 비서관을 지냈으며, 이후 경기도 수원 월드컵재단 사무총장으로 기초단체와 광역단체에서 행정역량을 다진 인재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이재명 당대표 특별보좌역으로 당내 입지가 탄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