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농특산품(모싯잎떡, 가공상품)홍보전시 판매로 이어져
영광군, 농특산품(모싯잎떡, 가공상품)홍보전시 판매로 이어져
  • 한승열
  • 승인 2023.10.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군(군수 강종만)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부터 24일까지(10일간) 불갑산 상사화 축제 행사와 연계하여 농특산품 홍보 전시관에서 모싯잎떡, 가공 상품을 전시 운영해 관광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영광 보리·모싯잎산업 특구 내 모시떡 홍보 및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추석 명절 선물 세트 및 대파를 활용한 치즈빵 외 9, 대파 건조물을 전시하고 14식 행사를 진행했으며 특히, 상사화 축제에 걸맞는 상사화빵을 만들어 전시함으로써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모싯잎송편 가공업체(4개소)가 입점하여 직거래 판매장을 운영해 추석명절 선물 특수 등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고 우리 군 농산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이 전시되어 떡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자 역할을 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하는 소비장려 동행축제, 모싯잎송편 라이브커머스, 소비자에게 할인 행사까지 진행되었으며, 행사 종료 후에도 구매로 이어져 기공업체의 매출증대에 큰 기여를 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고 지역농산물 활용한 떡 가공상품 개발 및 홍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