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성포초등학교, ‘일상 속 1회용품 ZERO 챌린지’ 실천해 보아요
법성포초등학교, ‘일상 속 1회용품 ZERO 챌린지’ 실천해 보아요
  • 강천웅
  • 승인 2023.09.3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성포초등학교(교장 유광이)는 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으로부터 시작 된 일상 속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묘량초등학교 최희철 교장선생님의 지명을 받아 참여하였다.

법성포초등학교는 친환경생태학교로써 이미 교사, 학생들이 1회용품의 대명사인 종이컵 사용을 하지 않고 텀블러 등 개인 물컵을 사용 중에 있다.

학생회에서는 생활의 편의보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종이컵 이외의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1회용품을 찾아보고 실천 가능한 나만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공약을 정하여 실천하여 보기로 하였다.

학급별로 학교와 가정에서 빈번히 사용하는 1회용품을 찾아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실천 가능한 나만의 공약을 개인별로 적어서 다짐나무에 붙여보는 활동을 하였다.

문주연(3학년) 학생은 학교장으로부터 선물 받은 개인텀블러를 가방에서 내보이며 교장선생님이 주신 텀블러 잘 가지고 다니고 있어요. 참 좋아요라며 함박웃음을 짓기도 하였다.

또 학생회장인 이유준(6학년)은 공약으로 내건 ‘1회용 봉투사용을 자제하고 다회용품인 에코백 사용을 엄마와 함께 집에서도 꼭 실천해 볼거예요. 또한 학생회의 할 때 친구들에게 실천해보도록 공지할게요.‘라며 실천의지를 보였다.

유광이 교장은 다음 참여자로 군남초등학교 이형연 교장선생님을 지명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