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3. 2학기 여수학생연합회 리더십 캠프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2023. 2학기 여수학생연합회 리더십 캠프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3.09.25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921() ~ 922(), 12일간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에서 관내 초··고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을 대상으로 2023. 2학기 여수학생연합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하였다.

리더십 함양과 학교별 학교자치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학교자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생활에 참여하며, 다양한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단합심 강화를 위한 팀데몬스트레이션 활동을 시작으로 해양환경·해양안전·해양레포츠에 대해 알고 간접체험을 통해 해양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안전탐방, 실내체육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향상시키는 공동체 놀이 활동 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여수학생자치활동 지원단 교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각 학교의 자치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2학기 권역별 자치활동 계획을 수립하며, 리더로서의 역할을 고민하고 2학기 자치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학생자치회 대표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후배, 친구, 선배를 만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 우리 지역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이번 리더십 캠프는 여수지역 학생들이 자발적인 자치능력과 민주시민성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학생자치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미래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