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맞춤형 진로·진학 및 고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고흥교육지원청, 맞춤형 진로·진학 및 고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3.09.24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919일 관내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로교사 / 학생,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진로·진학 및 고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고 학생 개별 맞춤형 진로교육과 진학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변화된 2022. 개정교육과정과 입시환경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개인의 특기와 소질에 맞는 진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입시교육 전문가인 박재원소장(학부모교육연구소)의 특강과 관내 고등학교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상세히 설명하는 자리를 교사와 학생·학부모 대상으로 나누어 오후와 저녁시간을 이용해 두차례 진행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중 3 담임교사인 정○○ 선생님은 학생의 고교진학 상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또한, 학생들의 손을 잡고 참석한 학부모인 김○○님께서는 우리 아이의 진로와 연계된 고교 선택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고교학점제 실시, 2022. 개정교육과정의 적용 등 변화된 교육환경에서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고교진학을 통해 좀 더 나은 대입선택의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고교 진학한 따른 학생들이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등학교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