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진도-성주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 운영
진도교육지원청, 진도-성주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 운영
  • 강정오
  • 승인 2023.09.21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920()부터 922()까지 성주교육지원청과 성주군 일원에서 진도-성주 영·호남 교육리더 워크숍을 운영한다.

하반기 워크숍은 진도-성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과장, 팀장, 장학사, ··고등학교 교장 등 70여 명이 참석해 상반기 학교 간 교육 교류 성과 나눔을 통한 지역 간 연계 교육 내실화와 학생·교사 간 교육활동 확대 및 교육지원청 지원을 강화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날 워크숍은 교과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을 운영하는 성주여자중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상반기 진도-성주 학교 교육 교류 결과에 대한 공유와 단원(주제) 중심 온라인 수업, 학교급별 공동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협의했다.

두 지역의 실정과 특색을 반영한 교육 사례와 학생의 기초·기본학력 보장 교육, 비판적 사고와 포용력 신장을 위한 독서교육, 지혜를 나누고 실천하며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세계시민교육 등 학생 주도성을 기르는 미래역량 교육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또한, 세종대왕자 태실문화관·성주성산동 고분전시관·회연 서원을 둘러보고,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교육 교류 확대와 다양한 교육 경험 제공을 위해, 양 지역의 생태·역사·문화를 중심으로 한 학생 체험활동 교류방안도 모색했다.

성주교육지원청 채종원 교육장은 하반기 워크숍은 성주-진도 교육 교류의 성과를 나누고 다양한 교육 분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영호남 교육 교류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진도교육지원청 오미선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위해 애쓴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온라인에서 시작된 교육 교류가 오프라인으로 확대되어 진도-성주가 함께 학생 맞춤형 교육미래교육을 선도하는 명실상부한 교육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