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도의원,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활성화 방안 논의
한숙경 도의원,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활성화 방안 논의
  • 강정오
  • 승인 2023.08.0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7)은 최근 교육계 관들과 함께 국내 최초의 청소년 해양교육 시설인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주요 현안을 청취했다고 1일 밝혔다.

2021년 9월 개원한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은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미래 해양인재 양성과 해양 재난상황에서 청소년들의 대처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장으로서 한국해양소년단연맹에서 맡아 운영하고 있다.  

한 의원은 참석자들과 교육원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해양관광과 해양레포츠해양안전교육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교육원이 위치한 여수엑스포장과 주변 관광지를 교육관광 및 가족여행 등과 연계해 관광객 유치에도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교육원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동시에 저렴한 비용으로 숙박까지 가능해 많은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더욱 노력하겠으며무엇보다 내년 세계대회 개최가 목표인 만큼 이를 위해 도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후원한 ‘제34회 해양소년단 리갓타 with 2023 여수마린페스티벌’이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내년에는 여수시에 국제드래곤보트대회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