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호 도의원,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전남 몫 사수 특단 대책 주문
신민호 도의원,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전남 몫 사수 특단 대책 주문
  • 강정오
  • 승인 2023.07.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민호 위원장
신민호 위원장

전라남도의회 신민호 의원(기획행정위원장, 순천6)은 지난 13일 기획조정실 소관 업무보고에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제도가 시행되고 있지만 광주 출신에 편중돼 전남 출신은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있다.”, 지역인재채용 시 전남 몫을 사수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을 주문했다.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이전 공공기관 등은 신규 채용 선발예정 인원의 일정비율 이상을 지역인재로 의무적으로 합격시키도록 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인재 채용 비율은 201818%에서 매년 3% 상향해 2022년도 이후에는 30% 이상 의무 채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신민호 의원은 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의 이전 공공기관이 채용해야 하는 지역인재의 절반은 전남지역 몫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인재 채용 비율을 보면 광주는 88%, 전남은 단 12%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역인재 채용은 소멸지역 대학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청년들의 타지 유출을 막기 위한 취지로 도입이 됐는데 광주 출신자에 쏠림현상이 나타나 전남은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등 제도적 맹점이 발생하고 있다.”, “제도의 도입 취지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전남도에서는 절박한 심정으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민호 의원은 대학이 무너지면 청년이 무너지고 청년이 무너지면 지역이 무너질 수 밖에 없다.”전남에서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