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청암고등학교, 졸업생 김O연 학생 공무원연금관리공단에 최종 합격하다!
순천청암고등학교, 졸업생 김O연 학생 공무원연금관리공단에 최종 합격하다!
  • 강천웅
  • 승인 2023.06.21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학생은 지난 2023년 1월 본교를 졸업하고서 해당 공단에 채용되기까지 재학생 시절부터 갈고 닦아 만들어낸 준비성과 철저함으로 계속해서 취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며 결국 원하던 최종 합격을 할 수 있었다. 

학생은 재학 당시에도 매사 열의를 가지고 성공적인 취업을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는 적극적인 학생이었다.

순천청암고 공채반(취업준비동아리)은 공기업(공사,공단), 대기업, 금융기관의 취업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반으로 채용 절차에 따라 맞춤식 취업전략을 수립하고 준비하며 기업탐방 및 직업체험, 내·외부 특강을 통해 다양한 채용정보를 얻고 취업 의지를 고취하고 있다.

공채반 지도교사 김O영은 최근 계속되는 경기 불황 속 힘든 취업난 속에서도 우리 학생들의 취업을 향한 열기는 지칠 줄 모른다며 이에 지도교사들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도출하며 학생들을 이끌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학생 개개인이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에 맞는 기업체와 부서, 직렬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학생들이 보다 체계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각종 교내·외 활동 및 지도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감을 갖고 현재도 단단한 밑거름을 만들어 가고 있다 전했다.

특히나 순천청암고등학교 학생들은 학교의 교훈인 ‘참되고, 착하며, 아름답고, 건강하게’라는 말을 늘 가슴에 새기고 준비하면서 학생 스스로도 본인이 청암고 학생임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며 이러한 마음은 후배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매해 높은 취업률과 성공적인 취업으로 보여지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순천청암고등학교는 시대가 변화할수록 생기는 다양한 직업군들의 탄생에 따라 학생 개개인의 적성에 맞춘 맞춤형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각종 적성검사 등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성공적인 직업 선택을 하고 훗날 이 사회의 건강한 직업인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온 정성을 다해 돕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