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공업고등학교, 2023 공군참모총장배 드론 전국대회 금·은·동 휩쓸어
여수공업고등학교, 2023 공군참모총장배 드론 전국대회 금·은·동 휩쓸어
  • 강천웅
  • 승인 2023.06.20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형)617()에 개최된 44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 2023’ 드론조종 종목에서 공군참모총장상 3(1, 1, 1), 공군사관학교장상 3(장려2, 입선1)를 수상하며 드론 분야 고교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는 국내 최대 규모 항공우주 과학축제이다. 지난 4월부터 전국 12개 지역에서 총 3000여 명의 청소년 선수들이 예선 대회를 치렀고, 본선에서는 드론조종, 글라이더 등 총 5개 종목에서 1300여 명의 선수가 열띤 경쟁을 펼쳤다.

여수공고는 드론조종 종목에 학생 6명이 참가하여 전원이 입상했으며 금상(1) OO은상(2) O동상(3) O장려상(4) O장려상(5) O입선(6) O, 1위부터 6위까지를 모두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금상을 수상한 3학년 김OO엘 학생은 대회를 잘 준비할 수 있게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학교와 지도 선생님께 감사드린다. 드론동아리에서 꾸준히 드론 관련 지식과 기술을 익힌 결과,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 드론 기능과 기술 향상에 더욱 힘써 대한민국 최고의 드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여수공고는 드론 관련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교육부장관상 2, 고용노동부장관상 2, 여성가족부장관상 1, 공군참모총장상 17회 등을 다수 수상한 바 있으며, 드론 분야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해 내실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공모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여수공고 김종형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그동안 대회를 열심히 준비하여 학교를 빛내준 지도교사 및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앞으로도 미래 산업사회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