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 2023년 상반기 ‘농업인행복콜센터’돌봄대상자 지원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 2023년 상반기 ‘농업인행복콜센터’돌봄대상자 지원
  • 강정오
  • 승인 2023.06.20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지부장 주명규)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관내에 거주하는 돌봄 대상자 23가구를 찾아 총 3백만원 가량의 밑반찬과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먼저, 517일에는 선진농협 임직원 및 고향생각주부모임 회원이 함께 아침부터 정성껏 배추김치를 담근 후 관내의 돌봄 대상 가구 열 곳을 방문하여 맛있는 김치와 밑반찬을 전달하였다.

이어 65일에는 서진도농협 임직원 및 고향생각주부모임 회원들과 함께 이틀에 걸쳐 열무김치를 담궈 관내 돌봄 대상 가구 열한곳을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마지막으로 5월부터 620일까지 진도농협 임직원과 함께 돌봄 대상 농가 두 가구를 정기적으로 5회 방문하여 필요한 생필품을 적기에 전달하였다.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은 지역농협 임직원 및 고향생각주부모임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활동은 생활에 불편을 겪는 돌봄대상자 어르신을 돕기 위해 지역농협에서농업인행복콜센터상담을 통해 지원을 요청하여 이루어졌으며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해 드리고 있다.

농업인행복콜센터(1522-5000)’70세 이상의 고령·취약· 홀몸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말벗 등 정서적 위로 제공, 생활불편 해소, 긴급출동 연계와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상자 등록은 인근 농·축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농협 진도군지부 주명규 지부장은 상반기 동안 현장봉사단에 참여를 해 주신 농협 임직원분들과 고향생각주부모임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이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돌봄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