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 성료
광양교육지원청,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 성료
  • 강천웅
  • 승인 2023.06.1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은 학생들의 진로 진학에 대한 관심도 상승과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하기 위해 광양 관내 중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설계 프로그램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을 진행하였다.

지난 15일 광양골약중학교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중학생 33가족, 고등학생 12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중학생 대상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대상 자녀교육 컨설팅과 고등학생 대상 학생학부모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2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학교 학부모는 아이의 진로에 대해 막연하기만 했었는데 이번 행사로 진로 설정과 진학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고교학점제 등 고등학교 진학 후 학습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이계준 교육장은 관내 중 고등학생들의 진로 진학 지원을 위해 광양진로페스티벌, 진로설계 프로그램, 전문직업인 진로특강 등 진로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관내 진로교사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에서 학생의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개별화된 진로 진학상담이 수시로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광양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생 및 학부모가 대면상담, 온라인상담 등 맞춤형상담을 수시로 받을 수 있도록 12일에 개소한 광양 진로진학상담센터와 연계 지원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