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도의원, 인구감소 대응책으로 외국인 유학생 유치 주문
한숙경 도의원, 인구감소 대응책으로 외국인 유학생 유치 주문
  • 강정오
  • 승인 2023.06.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숙경 의원, 상임위 사진
한숙경 의원, 상임위 사진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은 최근 열린 상임위 회의에서 국제협력관에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을 위한 활발한 국제교류사업 추진을 주문했다.

한 의원은 해외 시장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활약과 세계적인 K-콘텐츠의 확산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현 시점에서 해외 대학 및 기관과의 교류를 통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는 인구감소 대응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국제협력관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 같은 현실을 반영하듯 200416,832명이던 외국인 유학생 수는 2022학년도 4월 말 기준, 166,892명으로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한 의원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취업에서 지역 정착까지 유도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소멸에도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현재 전남도는 해외 진출 전진 기지인 5곳의 해외사무소 운영으로 투유치, 수출지원 등의 업무를 하고 있지만, 해외 호남향우회 등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인적교류 확대도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한편 한숙경 의원은 지난 2월 전남도 국제협력관 업무보고에서 일본 고치현에 위치한 해외사무소를 다녀온 뒤 열악한 근무 현장의 안타까움을 토로하며 홍보비 증액 편성을 요구하는 등 해외사무소 운영 활성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의정활동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