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사회 공헌활동 『우리 동네 줍깅』 실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사회 공헌활동 『우리 동네 줍깅』 실시
  • 강정오
  • 승인 2023.06.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장은채)은 2023년 06월 08일(목) 지역사회 공헌활동 일환으로 복지관 주변, 하당동 ‧ 상동 일대의 『우리 동네 줍깅』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지역사회 공헌활동은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역주민들에게 받았던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복지관 주변, 하당동 ‧ 상동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을 실천한다는 취지에서 실시하였다.

 참여자들은 2개조로 나눠 복지관부터 목포시종합버스터미널 코스와 비파아파트 코스로 각각 나누어 거리 곳곳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뿐만 아니라 하당동 새마을부녀회가 참여하여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의의를 드높일 수 있었다.

  자원봉사로 함께 참여했던 하당동 새마을부녀회 김수경 회장은 “이렇게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여 깨끗한 마을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후에도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은채 관장은 ”직원들과 함께 『우리동네 줍깅』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환경보호에 이바지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표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설 수 있는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줍깅』이란 스웨덴어의 줍다(plocka up)와 영어단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줍깅, plpgging) 봉사활동으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