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희 의원, ‘학기 중 아동급식 예산 감액’ 지적
김정희 의원, ‘학기 중 아동급식 예산 감액’ 지적
  • 강정오
  • 승인 2023.06.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희 의원
김정희 의원

전남도와 전남도교육청이 ‘학기중 아동급식 지원단가’를 만원에서 8천 원으로 조정한 것은 결식우려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이라는 아동급식 지원사업의 목적에 반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전남도의회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3)은 최근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실 추경예산안 심사에서 “요즘 짜장면 한 그릇도 8천 원 정도 하는데 일반아동도 아니고 학기 중 토ㆍ공휴일에 결식우려 아동에게 지원하는 급식 지원단가를 당초 만원에서 8천 원으로 낮춘 것은 정책 방향과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실은 초ㆍ중ㆍ고 학생 9천여 명의 학기 중 토요일ㆍ공휴일 점심 급식비 지원단가를 만원에서 8천 원으로 감액한 추경예산안을 도의회에 제출했다. 학기중 아동급식 지원 예산은 전남도교육청의 교육비특별회계 전입금으로 충당하고 있다.

김 의원은 “급식지원을 받는 아동들에게 천 원, 이천 원은 굉장이 소중하다”면서 “전남도교육청의 예산이 규모의 경제로 봤을 때 넉넉한 편인데 왜 아동급식 지원 예산을 감액하느냐”고 질타했다.

이에 유미자 여성가족정책관은 학기 중 토ㆍ공휴일 아동급식 지원단가는 전라남도와 시ㆍ군의 재정 여건, 다른 아동급식 지원단가와 보건복지부 권고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했다고 답변했다.

김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음식값이 올라서 8천 원짜리 식사가 거의 없다”며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가 필요하다는 걸 고려해서 넉넉히 지원할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잡아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