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문성 도의원, 지역 특성 반영한 주민주도사업 확대 주문
강문성 도의원, 지역 특성 반영한 주민주도사업 확대 주문
  • 강정오
  • 승인 2023.06.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문성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강문성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3)은 지난 52022회계연도 자치행정국 소관 결산 심사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주민주도사업에 대한 지원 확대를 요구했다.

강문성 의원은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등 주민주도사업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이러한 사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되려면 자치조직 구성에서부터 사업 선정까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남은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다 보니 주민자치위원 등 자치조직 구성원들이 다양하지 못하고 대동소이하다. 특히 군 단위 지역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발굴해 참여시키고,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을 확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강문성 의원은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 특성화 사업들은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사업들로 만족도와 효과성이 높다결국 지역발전과도 연계되기에 관련 예산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전남도는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총 3천 개 으뜸마을 만들기를 목표로 마을당 매년 500만 원씩 3년간 총 1,500만 원을 지원해 주민 주도로 마을 환경 및 경관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민 참여형 지방자치 문화를 형성하고 청정자원 관리와 보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