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산초등학교, 열린 찾아가는 1004 수학체험전
장산초등학교, 열린 찾아가는 1004 수학체험전
  • 강천웅
  • 승인 2023.05.23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산초등학교(교장 오장근)  523()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004 수학체험전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1004 수학체험전은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 한국수학교구재협회, 전남초등놀이수학연구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다양한 수학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교실에서 벗어나 수학을 직접 체험하고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장산초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1004 수학체험전은 6개의 부스를 운영하였다. 6개의 부스(자석소마 큐브로 퍼즐미션 완성하기, 도형을 돌리고 뒤집으며 게임판 채우기, 연산 보드게임, 입체오면 테트리스 게임, 퍼즐램프 20면체 만들기, 대형 보드게임)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은 수학의 도형, 연산, 공간감각, 수감각 등을 체험하고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 모두 수학과 한 걸음 더 가까워진 듯 보였는데, 6학년 손현준 학생은 이런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학에 접근하니 수학이 새롭게 보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2학년 김준호 학생은 수학은 계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접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임자초등학교 교감(이경호)학생들이 즐겁게 수학에 접근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고 학생들이 즐기며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많은 에너지를 얻고 간다.”라는 소감을 밝히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