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종섭 도의원, 도내 청년들과 청년노동 현안 논의
주종섭 도의원, 도내 청년들과 청년노동 현안 논의
  • 강정오
  • 승인 2023.05.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종섭 의원이 제1차 전남 성평등정책 포럼에서 토론하고 있다.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이 지난 17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개최한 ‘2023년 제1차 전남 성평등정책 포럼에 토론자로 참여했다.

주종섭 의원은 청년 세대들은 현실과 이상의 괴리로 계획을 세울 수 없는 희망과 기회가 일치하지 않는 상황에 내몰린 상태이며, 대학 졸업과 동시에 채무자가 되어 묻지마 취업, 결혼 포기, 출산 포기 등의 삶을 선택한다 말하며 특히 일자리가 부족한 지방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현실은 더욱 암울하다고 덧붙였다.

주종섭 의원이 제1차 전남 성평등정책 포럼 참여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주종섭 의원이 제1차 전남 성평등정책 포럼 참여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그러면서 주 의원은 건강하고 똑똑한 청년들의 노동운동은 기성세대 노동운동과는 다르게 20~30대 감성 및 문화에 부응하여 민주적이며 차별ㆍ불공정을 넘어서는 노동운동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앞으로 청년들에게 더 안정적이며 쾌적한 직업을 설계ㆍ제시하는 노동시장을 형성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이날 토론회는 두근두근 내 인생, 반짝이는 청년 노동을 주제로 성별 직종 분리가 뚜렷한 제조업에 종사하는 전남 청년들을 초대하여 당사자들의 노동 경험과 지역에서 일하며 정착해 나가는 청년의 삶에 관해 이야기 나누며 지역의 청년 노동 현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