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청년농업인 농업정책 간담회 개최
강진군의회, 청년농업인 농업정책 간담회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3.05.02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의회(의장 김보미)는 지난달 28일 강진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노두섭 의회운영위원장김주웅 도의원 주재로 강진군 청년 농업인 20명과 함께 미래농업의 주역, 청년 농업인과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농번기를 앞두고 청년 농업인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강진의 다양한 농업청년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강진농업의 발전 방향과 몇 가지 주요 안건에 대해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한 청년 농업인은 강진 농업발전을 위한 육성 방향로드맵 등 그동안 궁금했던 이야기를 의원들과 담당 과소장에게 직접 듣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강진의 농업과 청년을 위해 다양한 군책을 추진해줘서 감사드리고, 강진의 농업인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간담회 참석 소감을 밝혔다.

노두섭 의원은 농촌의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 등 어려운 실정 속에서 미래농업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서는 젊고 유능한 청년들의 유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수렴하여 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잘 협의하고 군의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가업을 잇는 농가나 정착 농가들 그리고 귀농귀촌인들의 각각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서로가 소통을 통해 협업하고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중간다리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김보미 의장, 노두섭 의회운영위원장, 윤영남 농업경제위원장, 차영수김주웅 도의원, 황인준 농정과장, 정동완 농업기술센터소장이 참석하여 의견을 교환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함께 경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