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중앙초등학교, 2023년 친환경생태학교 운영 총력
장성중앙초등학교, 2023년 친환경생태학교 운영 총력
  • 강천웅
  • 승인 2023.04.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중앙초등학교(교장 정수용)는 올해 친환경생태학교를 운영함으로써 생태계를 보호하고 기후환경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탄소(Carbon-zero) 플라스틱(Plastic-zero) 줄이기(Reduc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4월 3일~4월 26일까지 전교생이 제봉산 탐사활동에 참여하였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숲 해설사가 동행하여 학교 숲 둘러보기 활동과 제봉산의 다양한 동식물을 만나보는 탐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연 친화적인 태도를 가지며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식목일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학생 1인당 1반려식물을 학교 화단에 심고 재학 중 자신이 심은 식물을 꾸준히 관심을 갖고 가꿀 수 있게 하였다. 식목일 활동에 참여한 5학년 손단아 학생은 “학교 화단에 제가 심은 수선화가 자란다고 생각하니 기쁘고 앞으로 잘 가꿔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정수용 장성중앙초 교장은 “우리 학교는 지구환경과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CP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의 작은 실천이 가정, 지역사회에서 실천, 연대로 이어져 탄소 저감 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학생 교육에 힘쓰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