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중학교 3학년 대상 진로 탐색 교육
담양교육지원청, 중학교 3학년 대상 진로 탐색 교육
  • 강천웅
  • 승인 2023.04.14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오는 59일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교사,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함께 만드는 미래~ 학과 탐색을 통한 내 꿈의 방향 찾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년 조선대학교와의 업무협약에 의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학과 탐색 프로그램은 학교 밖 진로 체험을 통한 다양한 진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꿈과 부합하는 대학의 학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습득을 위한 8개 학과 탐색과 함께, e-스포츠관 및 대학 학식 체험, 대학생 동아리 공연, 장미공원 생태 탐방 등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탐색 학과는 K-컬쳐공연·기획학과, 식품영양학과, 항공우주학과, 전기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의예과, 체육학과, 약학과 등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고 4차 산업과 관련하여 미래 전망이 밝은 8개 학과이며, 조선대학교 전공나래단 학생들에게 학과와 캠퍼스 생활에 대한 소개를 받고 난 후, 직접 학과 강의실과 실습실을 탐방하여 교수님이나 조교 선생님들의 안내로 좀 더 깊이 있게 각 학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제한 조치가 완화됨에 조선대학교 솔마루 학생식당에서 다양한 학식을 체험하고, 국내 최대 규모 국제 경기장인 e-스포츠 경기장 체험도 학교별 대항전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장미공원 생태 탐방을 통해 계절이 주는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진 후 학교로 돌아와 추후 진로 및 진학 포트폴리오 작성 등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담양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등 진로 결정의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시점에 중학교 3학년 대상으로 여러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꿈의 방향을 찾는데 구체적인 방향 제시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