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다초등학교, 2023. 마을교육공동체가 만들어가는 첫 번째 Togerther 이야기 협동
엄다초등학교, 2023. 마을교육공동체가 만들어가는 첫 번째 Togerther 이야기 협동
  • 강정오
  • 승인 2023.04.0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다초등학교(교장 류재인)329일에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Together 프로젝트 학습을 엄다면 번영회, 도담도담 마을학교와 함께 실시했다.

3월에 실시한 Together 프로젝트 첫 번째 주제로 선정된 협동이라는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엄다초등학교 학생회에서 논의하고, 학생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마을교육공동체에서 협의해서 나온 결과를 토대로 선생님들이 1부 스탬프 투어, 2부 마을교육 체육한마당으로 계획하여 실시하였다.

1부 스탬프 투어에서는 전교생이 3-4명 단위 모둠으로 구성하여 각각의 장소에서 주어진 미션을 협동하여 해결하도록 하였고, 모든 미션을 완료한 모둠은 소정의 학용품과 장난감, 과자 등을 구입할 수 있는 토큰을 받게 했다.

2부 마을교육 체육한마당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이 함께하는 협동하여 운동하는 체육한마당 형태로 구성하여 실시하였다.

본교 졸업생인 김○○ 번영회장은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져서 즐겁다엄다면 기관단체들이 학교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엄다면에 있는 유일한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한편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Togerther 프로젝트학습 첫 번째 이야기: ‘협동편은 유투브 엄다초등학교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