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종섭 도의원,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적극 활용해야
주종섭 도의원,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적극 활용해야
  • 강정오
  • 승인 2023.02.2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종섭 의원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17일 여수시 사회적기업 대표단과 만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주종섭 의원은 사회적경제 분야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사회적경제3법이 제정 되어야 하며 지역주민 삶의 질이 향상되기 위해서는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사회적경제가 활성화 되어야 한다 주장했다.

주 의원은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지역공동체와 사회적경제 공동체의 역할과 참여가 중요하다올해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 공급 업체 141개 중 28개소(19.8%)가 사회적경제 기업인만큼 사회적경제 기업에서도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에 더욱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이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구매 및 판매 촉진 관련 조례 개정과 사회적 기업을 육성할 수 있는 방안 모색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전남지역 사회적 경제 분야는 사회적기업 357, 마을기업 302, 협동조합 1,413, 자활기업 75개 등 총 2,147개이다. 2023년 전라남도 고향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141개이며 그 중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기업은 28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