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전남도의원, 무안공항 전세기 통해 입국한 동남아 관광객 교육 프로그램 참여 제안
한숙경 전남도의원, 무안공항 전세기 통해 입국한 동남아 관광객 교육 프로그램 참여 제안
  • 강정오
  • 승인 2023.02.0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숙경 의원
한숙경 의원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무안국제공항 전세기를 통해 입국하는 동남아 외국인을 대상으로 교육 관광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한 의원은 지난 8일 열린 전남관광재단 업무보고에서 동남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k-뷰티, k-푸드 인기를 반영해, 무안공항에 전세기로 입국하는 동남아 관광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관 연계 자격증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전남도는 '해외관광객 3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동남아 관광객 모집을 위한 전세기를 운행하고 있으나, 최근 입국한 태국 관광객 25명이 연락 두절로 인해 향후 이탈 방지를 위한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한 의원은 교육프로그램은 자격증 취득보다는 관련분야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유학까지 이끌 수 있으며,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는 물론 중장기적으로 외국인 청년인구 유입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한 의원은 무안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의 선진 기술과 시스템이 담긴 교육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자국에 돌아간다면, 이는 전남에 외국인 청년인구를 유입하는 활로가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