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전남도의원 “농수산물 수출위한 해외홍보 예산 턱없이 부족”
한숙경 전남도의원 “농수산물 수출위한 해외홍보 예산 턱없이 부족”
  • 강정오
  • 승인 2023.02.0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숙경 의원
한숙경 의원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은 지난 2일 열린 2023년도 국제협력관 업무보고에서 해외사무소 홍보비 증액 편성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전남도는 국내외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년도 수출액 494억 불로 전년 대비 15.5% 증가하며 역대 최고를 달성했다.

하지만 지난해 12, 45일 일정으로 일본 고치현을 방문해 해외사무소의 열악한 근무 현장을 체험하고 온 한 의원은 한편으로는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한 의원은 부스 대여비 750만 원도 안 되는 연 700만 원의 적은 홍보비로 인해 직원들이 옆 부스를 빌려 판촉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른 해외사무소도 마찬가지 상황일 것으로, 농수산물 시장 동향 파악과 농수산물 수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의원님들의 해외사무소 현지 상황을 직접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안했다.

아울러 한 의원은 고치현은 전라남도와 인연이 100여 년 전부터 각별했다며 윤학자(타우치 치즈코) 여사를 언급했다.

윤학자 여사는 고치현 출생 일본인으로 1919년 부친을 따라 전남 목포로 이주하여 학창시절을 보내고 목포 공생원에서 고아들을 위해 평생을 봉사했던 분으로 한국 고아의 어머니로 유명하다.

한 의원은 인류애로 헌신해 전라남도 명예도민이 된 마리안느와 마가렛처럼 한평생 약 3천여 명의 한국의 고아에게 사랑과 봉사를 실천한 윤학자 여사의 인류애를 기리고 홍보해 줄 것도 함께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