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수산가공 히트상품’ 개발 나선다!
완도군, ‘수산가공 히트상품’ 개발 나선다!
  • 강정오
  • 승인 2023.02.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31일 완도군청에서 완도군-()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완도 대표 수산가공 히트상품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1맞벌이 가구 증가와 함께 가성비편의성시간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가정 간편식 발굴 필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완도 대표 수산가공식품 개발을 올해부터 4년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완도군은 사업비와 사업 지도 등 행정재정적 지원을 하고, 수행 기관인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는 사업 운영 및 관리, 수혜 기업의 과제 수행에 필요한 멘토링 및 행정 지원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해당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4년간 총 56천만 원의 사업비로 완도 관내 기업 8개소를 선발하여 개발 제품 표준화, 메뉴 개발(R&D) 및 시제품 제작, 자제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마케팅 등을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수산물 원물 중심의 단순 가공에서 벗어나 고차 가공식품 개발 지원을 통한 완도 수산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업무 협약식을 가진 바로 다음 날인 21일 해양바이오연구센터 대회의실에서 완도군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업 참가 희망 업체는 131일부터 214일까지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과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