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신규농업인을 위한 기초영농 기술교육생 모집
보성군, 신규농업인을 위한 기초영농 기술교육생 모집
  • 강정오
  • 승인 2023.01.3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오는 217일까지 기초영농 기술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규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기초영농 기술교육은 보성군에 전입한 지 5년 미만인 신규농업인, 또는 청년(여성)농업인이며, 보성군 전입 희망자도 가능하다.

기초영농 기술교육은 지역주민과의 소통, 작물 재배의 실패 등 농촌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함께 공유하며 농업 현장을 배울 수 있는 교육으로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농업관련 기관(농어촌공사,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등) 이용업무, 귀농귀촌 정책사업 정착지역 소통과 위기관리, 회계를 활용한 정착설계, 창업 계획서 작성 등의 농업관련 정보, 농업 기본 작목인 벼감자고추 등 기초기술과 토양관리,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및 실습, 선배 귀농인 이야기 등이며 기수 당 936시간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나이의 많고 적음을 떠나 첫 직장에 첫 출근하는 사회인처럼 농업이라는 직장에서 홀로 헤쳐 나가야 하는 신규농업인이 방향을 잡지 못해 길을 헤매지 않도록 등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 신청이나 농업 정착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읍면 농민상담소를 방문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운영팀(850-5716)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2023년 농업기술 전문교육으로 종자기능사 취득반(11과정), 농산물 가공(3과정), 농기계 안전교육(4과정) 등의 교육 일정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