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학습권과 교권이 조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고흥교육지원청, 학습권과 교권이 조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 강천웅
  • 승인 2022.12.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1219··고등학교 학생생활교육 담당교원 37명을 대상으로 학습권과 교권이 조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년 말 안전 특별기간 학생생활교육의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학교폭력 사안처리 및 교사 훈육에 의한 아동학대의 주요 판례를 살펴보면서 교원들이 소신있고 전문성있게 학생생활교육에 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더불어 학습권과 교권이 조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존중하고 존중받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포두중학교 담당교사는 겨울방학 중 학생생활교육의 주의점을 숙지하여 집중적으로 실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흥여자중학교 담당교사는 학교폭력과 아동학대 사안처리에 대해 사례위주로 안내를 받아 유익했다. 좀 더 전문성을 발휘하여 학생생활교육에 임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는 학생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업무는 사후처리 보다는 예방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특히 학년 말 사무가 많지만 학생들의 생활을 챙기고 가정과 연계하는 업무는 계속 지속되어야 한다. 관련하여 학교에서 지원요청이 들어오면 언제든지 맞춤형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