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도의원, 장애인체육선수들이 걱정없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중요
한숙경 도의원, 장애인체육선수들이 걱정없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중요
  • 강정오
  • 승인 2022.11.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
전라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

전라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이 지난 9, 경제관광문화위원회 관광문화체육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장애인체육 활성화와 장애인체육선수 취업 연계를 위해 전남도의 관심과 지원을 촉구했다.

장애인체육은 장애인들의 자활 능력 향상을 위하여 없어선 안 될 중요한 활동 이며, 넉넉하지 못한 환경 속에서 외로이 운동에 전념하고 있는 장애인체육선수들이 최상의 기량 발휘와 걱정없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

한숙경 의원은 장애인 체육활동은 장애인들에게 신체적 건강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나 사회관계망 형성 등 정신적 측면에서도 많은 효과가 있다전남도는 관련 부서와 유기적인 협조로 도지사배 장애인 생활체육 대회를 개최하는 등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힘써달라고 부탁했다.

특히 한 의원은 일정한 수입 없이 열악한 환경에서 운동하는 장애인체육선수들의 생활안정 기반 마련을 위한 일자리 연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장애인체육선수가 지역기업이나 공공기관에 지속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전남도에서 솔선수범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애인고용법 제28조 장애인 고용 의무제도에 따라 ‘19. 9월부터 현재까지 도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에 `장애인체육선수 112명이 채용되어 안정적인 선수생활을 유지하고 있으나, 고용률 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의 취업 기회 확대와 지역 상생방안 모색이 필요한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