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학생과 함께하는 생태환경 살리기 캠페인 실시
담양교육지원청, 학생과 함께하는 생태환경 살리기 캠페인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2.10.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2일 담양학생자치연합회 초중학생 38명과 함께 담양생태환경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오전 10시에 시작된 게임으로 배우는 생태환경교육을 통하여 담양지역 내 생물과 환경의 관계를 게임으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종이박스로 , 가을이 사라지고 있어요’, ‘편리함보단 지구의 생명을!’ 등의 표어가 적힌 팻말을 만들어 담양을 찾아온 관광객에게 생태환경 살리기 캠페인을 한 후 담양 읍내 번화가와 국수의 거리에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을 하면서 환경정화 활동을 하였다.

생태환경 살리기 캠페인의 마무리는 중앙공원에 모여서 오늘 실시한 활동에 대한 느낀 점을 들어본 후 담양 평화의 소녀상앞에서 2018년에 돌아가신 곽예남할머니를 추모하면서 나라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담양을 찾은 관광객 한 분은 학생들이 생태의 중요성을 알리는 종이박스 팻말을 읽어보면서 평소 생각없이 쓰레기를 버리던 내 손이 부끄러웠다. 먼저, 우리 가족부터라도 깨끗한 생태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하였다.

이숙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생태와 환경의 연관성을 알고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담양 지역 생태 환경을 잘 보존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보면서 환경지킴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