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SW융합 대회‘어린이 해커톤 캠프’성료
나주교육지원청, SW융합 대회‘어린이 해커톤 캠프’성료
  • 강천웅
  • 승인 2022.10.2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코딩교육의 선두 비영리 사단법인인 사피엔스4.0과 지역사회의 코딩교육 활성화와 사회적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어린이 해커톤 캠프1022(토요일) 나주초등학교에서 나주초 외 6개교 9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캠프를 성공리 마무리하였다.

어린이 해커톤 캠프는 게임회사인 펄어비스의 후원으로 딩가딩 프로젝트인 나만의 게임 개발을 목표로 총 5시간에 걸쳐 진행했다.

사전교육으로 KODU GAME LAB 프로그램을 배웠으며, 모둠별로 게임 설계(목표, 디자인, 기능 등)와 작성한 기획서를 바탕으로 게임을 직접 개발하는 창의와 협력의 시간으로 작품을 완성하고 발표하였다.

이번 대회 최우수상은 나주중앙초 5학년 학생 변지환, 박순우, 조수현 모둠이 선정되었다. 외계인 행성의 침공이라는 제목으로 기획, 제작, 디자인 등 아이디어가 뛰어났으며, 특히 모둠원 간의 협력 활동이 돋보였다.

이외 우수상, 장려상 각 2모둠을 선정하였다. 그리고 입상한 모둠을 대상으로 12월에 수도권에서 12일 연합 해커톤 캠프와 문화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나주초 학생은 새로운 코딩 프로그램을 배우고 친구들과 어뚱한 것 같은 상상을 하며 우리들만의 게임을 직접 개발하는 데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캠프 참여에 만족감을 밝혔다.

향후 나주교육지원청은 비영리법인인 사피엔스4.0과 나주지역 학생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정보사회에서 차별과 소외되지 않고 자신의 꿈을 당당히 펼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SW·AI교육프로그램 기획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