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2022. 장흥 어린이 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장흥교육지원청, 2022. 장흥 어린이 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2.10.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1022()에 장흥실내체육관에서 2022. 장흥 어린이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는 장흥교육희망연대에서 주최하고, 장흥교육지원청이 주관하며, 장흥군에서 후원하여 마련되었고, 관내 10개 마을학교와 장흥소방서, 장흥군보건소,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16개의 부스를 운영하고 각종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되는 등 다체롭게 운영되어 호평을 받았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부 공연에 음악줄넘기, 외발자전거, 학교폭력예방 플래시몹이 있었고, 2부 부스 체험에는 청소년 인권상담, 기후평화캠페인, 가방고리, 오르골, 방향제 등 각종 만들기 체험, 흡연예방캠페인, 분리수거 및 재활용품 활용 놀이, 치아 건강 교육, 심폐소생술 실습 등 119 안전체험장, 드론 체험 등 16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유중학생 약 500명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장흥연합학부모회, 장흥읍내자율방범대 등 행사 진행요원도 170명이 참여하는 등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지 못했던 아쉬움을 한번에 달래는 행사가 되었다.

김성호 교육장은 다가오는 미래 사회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어린이들이며, 우리 사회가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그런 의미에서 우리 지역의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연합하여 한마당을 개최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이를 계기로 우리 지역의 어린이들이 더욱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의미를 부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