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나이스 기반 원서작성 프로그램 도입 적용
여수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나이스 기반 원서작성 프로그램 도입 적용
  • 강천웅
  • 승인 2022.10.1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1012()2023학년도 여수시 중학교 무시험입학 배정 계획 및 나이스 기반 원서작성 프로그램 설명회 우리청 영재교육원 내 컴퓨터실과 수학실에서 여수 관내 초등학교 6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중학교 신입배정에 대한 현장 교사들의 이해를 돕고 현장에서 발생 될 민원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통해 입학 배정에 대한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특히 2023학년부터는 기존의 수기 원서작성을 나이스 기반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작성함으로써 나이스 학적처리와 중입전형처리 연계로 교직원의 업무 경감 추진 및 개인정보 관리를 강화하였으며, 일반 배정과 특별 배정 및 동일교 배정 대상에 대한 배정 방법을 주요 사항으로 협의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나이스 기반 원서 작성이 생소하긴 하지만 프로그램 적용을 통해 원서 작성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부담감을 줄일 수 있고, 통계 처리의 효율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프로그램 도입에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매년 중학교 입학 배정은 공정성과 형평성, 반영에 따른 문제점이 지적되어 왔다. 나이스 기반 원서작성 프로그램 활용으로 학부모들의 편의성 제공 및 교원들의 업무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2023학년도 입학 배정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이후 배정원서 교부와 1122()~1124() 원서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