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업고등학교-광주지방고용노동청, 청년취업지원 및 산업인재 육성 협약
나주공업고등학교-광주지방고용노동청, 청년취업지원 및 산업인재 육성 협약
  • 강정오
  • 승인 2022.10.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향운)20221062022년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상생누리프로젝트(지역사회 자원활용)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소장 김선재)과 청년취업지원 및 산업인재 육성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나주공고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취업준비의 내실화를 위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기술정보 및 교육자료 제공, 학교 내 일경험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참여자 진로 집중상담, 직업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등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통한 취업의 기회 확대의 혜택을 받게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선재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은 지역 구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나주공고 학생들이 더 나은 일자리를 찾을수 있도록 국민취업지원제를 적극 활용하겠다나주공고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신속한 취업활동계획 수립, 취업역량 강화,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과 연계한 취업률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향운 나주공고 교장은 지역 안팎의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여 나주공고의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지역기업에 취업하여 지역에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공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특성화고 혁신 지원사업,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전남교육청 블렌디드 수업 선도학교 사업 등의 교육청 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역량강화반(대기업, 공기업, 공무원)통해 한전kps, 한국서부발전,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KT&G, 전남교육청 공무원 등 누구나 선호하는 직장에 2021년 한해에만 총39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여 전남지역 명문 특성화고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