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어떤 것을 내려 놓든, 전부 품어 줄게.’
여수교육지원청, ‘어떤 것을 내려 놓든, 전부 품어 줄게.’
  • 강천웅
  • 승인 2022.10.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에서는 107(), 관내 Wee프로젝트 전문상담 인력과 학생상담자원 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2022.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를 진행하였다.

새학기를 맞이하고서 처음 실시된 ‘2022.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는 모래놀이 치료의 이해 및 활용을 주제로 평소 어려워했던 전문 분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상담 인력의 전문성과 사례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올해 네 차례 연수를 계획하고 있으며, 그 중 세 번째인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가장 가깝게 접할 수 있는 매체를 활용하는 분야의 종합적인 이해를 돕는다는 점에 그 의의가 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여수동초등학교 교사 이ⲞⲞ항상 가깝게 있고, 친숙한 도구인 모래를 상담 장면에서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어려워 많이 아쉬웠다. 오늘 연수를 통해 모래놀이 치료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이 분야에 대해 더욱 공부해서 꼭 활용해 보고 싶은 의지가 커졌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2022.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를 통해 계속해서 변화해 가는 환경 속에서 언제나 변함없이 학생들을 품어 주고 계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더욱 많은 아이들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게 되고, 모두가 함께 웃는 학교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여수교육지원청은 슈퍼비전 및 연수 등을 통해 관내 상담인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