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초등학교 입하 축하금 지원 조례안 의회 본회의 의결
장흥군 초등학교 입하 축하금 지원 조례안 의회 본회의 의결
  • 강천웅
  • 승인 2022.10.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의회에 따르면 106일 제7차 본회의에서 김재승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홍정임, 윤재숙, 유금렬, 백광철, 김기용 의원이 공동발의한 장흥군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안이 의결되었다.

김재승 위원의 조례안 발의 취지와 목적에 따르면, 본 조례는 장흥군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교육복지 보편화를 통한 교육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발의 되었으며, 조례가 시행되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이 줄어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3년부터 장흥군에 주민등록을 둔 초등학교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입학축하금으로 지역상품권 20만원을 지급하는 것이다. 특히 여수, 광양, 무안에서 시행중인 10만원 입학지원금보다 더 많은 액수인 20만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 규모 또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장흥군의회와 장흥군의 교육에 대한 지지와 성원의 열의가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김성호 교육장은 장흥군에서 교육복지를 위해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안을 의결한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이번 일을 계기로 교육지원청·장흥군청이 서로 공조하여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향후에도 교육복지와 인구정책에 관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