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및 작품 전시회 성료
여수교육지원청,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및 작품 전시회 성료
  • 강천웅
  • 승인 2022.10.0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서금열)920일부터 107일까지 초··고 학부모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및 작품 전시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학부모 참여 활동이 제대로 열리지 못하던 중 다수의 학부모가 참여하여 의미 있는 행사였다.

다양한 학부모교육의 필요성을 알리고, 서각(書刻)예술 체험을 통한 학부모 자아성장 개발 동기를 부여하는 데 이번 연수의 목적이 있다.

서각(書刻)예술이란, 글씨나 그림을 나무나 기타 재료에 새기는 것으로 문화, 예술적으로 발전시킨 것을 말한다.

()한국서각협회 박육철 작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하였다.

전통서각현대서각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현대문자조형서각의 서각기법 및 기초단계 새기기를 걸쳐 사자성어, 문패, 가훈을 나무에 새기고 색칠하는 작품(소품) 과정을 체험해 보았다.

또한 연수에서 만들어 낸 작품은 여수교육지원청 내에 여러 공간에 분산 전시하여 서각(書刻)예술의 멋스러움과 학부모회 활동을 널리 알렸다. 작품전시회를 통해 학부모 서로간의 소감을 공유하고, 박육철(서각예술 명장) 작가와 만남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수많은 끌질과 망치질의 과정을 걸쳐 나만의 작품을 완성 해 간다는데 보람을 느끼고, 이런 참여 활동이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학부모의 자발적이고 긍정적인 참여 문화 분위기 조성에 학부모자치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