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다채로운 정례조회 실시
화순군, 다채로운 정례조회 실시
  • 강정오
  • 승인 2022.10.05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4일 정례 조회를 열고 청렴실천 결의대회, 직원 5분 스피치 발표 등 다채로운 행사로 10월을 시작했다.

이날 정례 조회는 청렴실천 결의대회로 시작했다. 직원대표가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구복규 화순군수에게 결의문을 전달,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군정발전 유공자 민간인 10명과 분기별로 가장 친절한 공무원 3명을 선발, 표창패를 전달했다.

군정발전 유공자는 장진아 1amplay대표, 최희석 한천면 청년회장, 김민영 한천면 청년회 사무국장, 양춘승 화순읍 주도2리 이장, 최영달 청풍면 신석2리 이장, 이영근 능주면 만인2리 이장, 정만 도암면 용강1리 이장, 박광숙 백아면 서유1리 이장, 하수연 이서면 야사리 주민, 정종갑 동면 경치1리 친환경단지장이 수상했으며, 친절공무원은 화순읍 김형석, 능주면 오호열, 동복면 김봉춘 주무관이 선정됐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지난 3개월 동안 화순군 공무원의 기량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항상 친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특히 전화응대에 최선을 다해서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답변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조회에서 2번째 직원 5분 스피치가 진행됐다.

지난달 스피치 발표의 호응도와 홍보 효과가 톡톡해 이번 달에는 직원 7명의 발표자로 나섰다.

발표자로 나선 이미경 일자리정책실 생물산업팀장은 화순백신의 미래’, 정선 환경과 환경관리팀장은 생활속 온실가스를 줄이자’, 김영화 행복민원과 종합민원팀장은 친절한 민원응대란’, 김은희 건설과 주무관은 농촌 체험 관광’, 백지훈 도암면 주무관은 공직생활 1년에 대한 단상, 성과, 그리고 제안’, 신보름 도시과 주무관은 세상에서 가장 알찬 5, 숫자로 정리해 본 1’, 김동균 건설과 주무관은 공무원의 자세를 주제로 발표하며 개인의 단상과 화순 발전 방안을 밝혔다.

발표를 듣고 난 구복규 군수는 “2회차를 맞은 5분 스피치 발표자의 역량이 기대했던 것보다 더 뛰어나 매우 감동적이다이라며 7명의 발표자에게 느꼈던 인상 깊었던 문구나 발언 하나하나에 조언했다.

화순군은 앞으로도 공직자 5분 스피치를 계속해서 진행해 공직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직원들의 아이디어도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