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업고등학교 토목과 3학년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 산업기사 9명 최종 합격
목포공업고등학교 토목과 3학년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 산업기사 9명 최종 합격
  • 강천웅
  • 승인 2022.10.04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729()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022년 정기 과정평가형자격 3회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였는데 목포공업고등학교 토목과 3학년 학생 9명이 전국에 있는 특성화고 재학생 최초로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 산업기사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과정평가형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산업기사 과정의 승인을 받아냈고 지난 26개월간 토목과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하여 올해 7월 최종시험을 거쳐 좋은 성과를 이루어 냈다.

목포공업고등학교(교장 정종진)“26개월 동안 열심히 준비하여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들이 취득할 수 있는 산업기사를 목포공고 토목과 학생들이 취득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줘 감사하다전국에 있는 특성화고 토목과에서 최초로 이뤄낸 성과인 만큼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업기사를 취득한 학생들은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조건이 되어 신안군청, 강진군청, 완도군청 등에 원서접수를 해놓은 상황이다.

한편, 목포공업고등학교 토목과는 2021년 광주광역시청 1, 신안군청 3명의 공무원 합격을 이뤄내는 등 매년 꾸준하게 공무원을 합격 시키고 있으며 2021년 학과 재구조화를 통하여 굴착기 실습장, VR시뮬레이션 실습실을 새롭게 구축하였고, 항공사진측량(드론측량), GPS측량, 공간정보, 건설기계, 건설재료 관련 실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다.

또한 토목과는 유튜브(https://youtube.com/김성욱teacher)를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 뿐 아니라 전국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 있는 영상의 도움을 받아 측량기능사, 지도제작기능사 자격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