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아버지들의 삶의 현장이 자녀들의 미래 교육이 되다.
해남교육지원청, 아버지들의 삶의 현장이 자녀들의 미래 교육이 되다.
  • 강천웅
  • 승인 2022.10.04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914()부터 해남JCI청년회의소 아버지 학부모 25명을 대상으로 2기 나이스 대디 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나이스 대디 스쿨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13() 3회차를 앞두고 있다.

나이스 대디 스쿨은 다양한 부모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자녀와의 관계 형성을 위한 대화법을 배우며 나아가 아버지들의 생활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지난 914() 1회차에는 지우커뮤니케이션즈(대표 임현정)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자녀들에게 어떤 아빠가 필요할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24() 2회차에는 마을과 학교가 협력하는 마을교육공체의 일환으로 송지면 땅끝마을 주화수산(대표 이정욱)에서 전복 체험을 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아울러, 오는 13()에 있을 3회차에는 화산초등학교(교감 박해철)에서 우리 아이 현명하게 키우는 방법아버지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 인식 전환이라는 주제로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춘식(해남읍)우리 아이가 살아갈 미래를 생각하면서 학교 교육에 참여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생업에 관련된 실질적인 체험활동이 너무 인상 깊고 좋았다.” 는 소감을 밝혔다.

조영천 교육장은 해남교육의 발전은 아버지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가 중심이 되어 학교 교육에 적극 참여해 주실 때 가능하다. 2023년에는 농어촌의 지역 특색을 살려 아버지들의 직업을 자녀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삶의 살아있는 교육을 더 확대하고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