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생명사회포럼’ 발기인 대회 성황리 개최
‘화순생명사회포럼’ 발기인 대회 성황리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2.10.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지락 도의원
임지락 도의원

지난 928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화순생명사회포럼발기인 대회가 화순군수와 전남도의회 임지락 의원(화순 1,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화순생명사회포럼은 화순백신산업특구 주요 산····관 협력을 통해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와 조성, 화순백신산업특구 기반 확충 등 지역 백신·바이오·첨단의료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포럼은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를 위한 실행전략 추진을 위해 정책분과(위원장 임지락 전남도의원) 인재육성분과 바이오헬스분과 웰에이징분과 등 4개 분과위원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발기인 대회를 거점으로 각 분과위원장 협의회를 활성화하고, 각 분과위원회 구성을 통해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임지락 부위원장은 국가 첨단의료복합단지 화순 유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추진해야 할지 포럼을 통해 논의된 사항은 전라남도의회와 화순군이 긴밀히 협력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전남은 국내 유일의 화순백신산업특구를 중심으로 국가 첨단의료산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이끌고 코로나19 K-방역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전남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를 통해 K-바이오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겠다고 말했다.

화순백신산업특구는 천연물과 치유자원이 풍부하고 연구개발과 전임상, 생산, 인허가 등 전주기 지원 인프라를 갖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오송·대구경북 등 첨단의료복합단지에 비해 최소 비용으로 조기 구축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한편, 화순 첨단복합단지 조성은 윤석열 정부 균형발전 공약 중 전라남도 지역공약과 전남광주 상생발전위원회의 전남·광주 공동추진 11개 신규과제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