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장흥교육지원청,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2.09.27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은 지난 924()2022. 장흥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개강식을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알렸다.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인문, 사회, 과학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학생 스스로 탐구하고 발표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핵심역량을 길러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본 개강식에는 관내 중학교 2~3학년 21명과 학부모 10여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10주 동안의 발표토론 과정을 밀착지도 할 고려대, 포항공대, 동신대 한의예과 학생들이 멘토로 참석하여 주제 선정 및 활동 계획 수립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CCEP)의 개발자인 동신대 김춘식 교수(운영책임자)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흥 지역의 중학생들은 기술 대전환 시대, 초연결 지능 정보화시대에 필요한 창의융합적 역량을 키우게 될 것이며, 기존에 주어진 수많은 정보를 검색하고, 신속하게 분석하며, 창의적 해법을 도출하는 활동을 통해 생각 근육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성호 교육장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 탐구하고 발표하며 토론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더욱 많아져야 한다.”이번에 시작된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이 우리 지역의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확신하며, 학생들이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