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도의원, 전남여성정책포럼 참석해 아이돌봄 정책 방향 논의
한숙경 도의원, 전남여성정책포럼 참석해 아이돌봄 정책 방향 논의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8.25 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숙경 도의원
한숙경 도의원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은 지난 19일, 여수시 전남산모케어센터 강의실에서 열린 전남여성정책포럼 1권역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전남여성정책포럼은 전라남도를 4개 권역별로 구분하여 회원간 다양한 방식의 교류와 연대사업을 추진하고 토론회 의제 발굴을 위한 여성정책 및 도정 제안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날 회의는 아이돌봄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숙경 의원은 “아이돌봄은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여 아이와 가정이 행복할 수 있고 육아 문제로 힘들어하는 맞벌이 부부 및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출산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이며 지역사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아이 키우며 일하기 좋은 전남, 여성이 행복한 전남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양동진, 최현아 시의원님과 함께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 체계 구축으로 순천 신대지구 행복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남 최초 여성청년 도의원인 한숙경 의원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약속했던 우리아이 방과 후 돌봄사업, 특성화고 교육시스템 연계, 전남형 특성화 교육사업 등의 공약 이행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