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남초등학교, 학교 공간혁신 인사이트 투어 실시
장흥남초등학교, 학교 공간혁신 인사이트 투어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2.07.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남초등학교(교장 박은미)는 지난 71() 학교공간혁신 인사이트 투어를 실시했다. 장흥남초는 작년 11월 전남도교육청이 주관한 영역단위 학교공간혁신에 지원하여 올해 3월 대상 학교로 선정되었다.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추진해온 교직원 및 학부모 연수와 공간투어 등을 통한 공간혁신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 공유, 구성원 역량강화를 기반으로 올해에는 공간혁신 학교 탐방, 전교생 대상 월 1회 공간혁신 촉진자 수업을 교과 및 창체 시간에 진행하고 있으며, 교원들은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꾸려 공간혁신 관련 주제로 수업 연구와 공개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날 실시한 공간혁신 인사이트 투어는 4~6학년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가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광양옥룡초, 광양햇살학교, 광양마동초 등 광양 일대 투어를 통해 사용자 참여 설계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공간 구성에 대한 아이디어 도출에 도움을 얻기 위해 진행되었다.

장흥남초 교장(박은미)학교공간혁신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공간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구성원 모두의 협력으로 우리 학교의 작은 공간을 바꿀 수 있게 되었다.

우리 학생들이 내 주변의 공간에 대한 관심을 갖고 무한한 상상력과 집단지성을 발휘하여 편리하고 의미있는 공간을 탄생시키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조율하고 협력하는 역량을 길러 미래의 민주시민으로 당당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흥남초는 두레별로 이루어진 인사이트 투어 학습 내용과 결과물을 전교생이 공유한 후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모형을 만드는 등 공간혁신 수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