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2. 여수학생연합회 리더십 워크숍」실시
여수교육지원청, 「2022. 여수학생연합회 리더십 워크숍」실시
  • 강천웅
  • 승인 2022.05.26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5월 26일(목)「2022. 여수학생연합회 리더십 워크숍」을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여수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대표 89명과 학생자치담당교사 89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학생자치활동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학교급별·권역별 특성에 맞는 초등 6팀, 중등 5팀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올 한해 주체적으로 시행할 공동 사업을 구상하는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 단위의 학생회 조직 구성, 학생자치 연간 운영 프로그램의 실례를 안내함으로써 학생 대표가 주도적으로 학교별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아울러 복합 마술공연 체험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고 함께 하는 친구들간의 우정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여수삼일중 유나진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리더의 의미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내가 주인공이 되어 학교자치활동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학교자치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해룡 교육장은 “미래를 변화시킬 여러분들이 자신의 삶을 진지하게 성찰하고 개인의 변화를 만들어내는 동력을 바탕으로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정책의 주체자로 발돋움하길 응원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여러분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이 한 뼘 더 성장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이후 학생자치 역량을 심화하기 위하여 ‘하반기 여수학생연합회 리더십 워크숍’과 ‘2022. 여수 학생자치회 「정책마켓」 공모전’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